[투데이안]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이정환)는 지난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에 소재한 서천초등학교에서 전교생 348명에 대해 행복채움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NH농협은행은 ‘행복채움 금융교실’ 운영을 통해 초·중·고·대학생과 다문화가정 및 금융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금융 기초상식, 재테크, 합리적인 소비생활, 은행원 직무 체험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돈에 대한 바른 이해와 금융기초상식’이라는 주제로 경제·금융용어 퀴즈 맞추기, 위조지폐 판별법, 은행원이 하는 일 등 학년별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해 청소년들에게 금융업무 관련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는 ‘행복채움 금융교실’을 최근 3년간 442회에 걸쳐 11,962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바 있으며, 2024년에는 교육 대상 인원을 6,500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정환 본부장은 “금년 한 해 ‘행복채움 금융교실’ 확대 운영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과 취약계층의 금융기초 지식과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역량 향상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청소년 행복채움 금융교실은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youthedu.nonghyup.com 와 현장지원단(063-240-3237) 선착순 접수로 이뤄진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